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중고나라소심녀와 국수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 우선 '세계'라는 테마로 서울에서 맛 볼 수 있는 다른 나라의 면요리를 먹어보기로 했어요. 그렇다면, 이태원! 이태원에 가면 이국적인 면요리를 먹어볼 수 있겠죠!!

우리가 간 곳은 '부다스밸리'였습니다. 정말 유명한 곳이죠. 쉐프도 태국분이시라는 이야기 있습니다.




우리는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추천음식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태국음식을 많이 먹어보진 못해서요. 작년에 착각의늪방콕녀와 한번 먹어봤네요.  (관련 글 : 2010/09/14 - 새로운 맛의 세계, 태국음식전문점 살라타이 )





이 음식은 Pad See Eew(팟시유)입니다. 닭고기를 첨가하였습니다. 태국식 볶음 쌀국수죠. 책 <태국음식에 미치다>에선 팟시유와 팟타이의 차이점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태국 음식에 미치다
국내도서>여행
저자 : 성희수,왕영호
출판 : 랜덤하우스 2009.03.05
상세보기



팟타이와 팟시유를 혼동하던 시절이 있었다. 들어가는 야채도 비슷하고 볶아서 만드는 방법도 비슷하지 않은가. 하지만 두 가지 음식을 모두 접하면서 혼동은 사라졌다. 팟타이는 단맛이 강한 반면 팟시유는 간장 맛과 짠맛으로 먹는 국수다. 면발의 굵기도 다르다. 팟타이는 얇은 면을 사용하지만 팟시유는 굵은 면발을 사용한다. 

- 태국음식에 미치다/p.91


정말 맛있더군요!!! +_+
함께 주문했던 Kuidieo Tom Yam(꿰이떼오 돔얌)도 맛있었지만 전 팟시유가 더 맛있어서 계속 그 쪽으로만 포크질이...




이것이 바로 꿰이떼오 돔얌입니다. 해산물을 첨가했구요. 메뉴판에는 새콤, 매콤, 달콤한 국물의 태국식 쌀국수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살라타이에서 먹었던 똠양꿍은 제법 새콤했는데 이건 제 입맛에 크게 거슬리지 않더라구요. 국물 맛이 좋아서 계속 떠 먹었습니다.

다녀온 지 얼마 되진 않았는데 벌써부터 팟시유의 맛이 그립네요. 너무 오버인 것 같아요. 흐흐흐흐. 가까운 시일내로 태국에 직접 가서 이 팟시유를 먹어보고 싶네요.(어쩐지 먹는 언니로 블로그를 운영한 후 전 세계를 음식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있는 것 같네요. ㅎㅎ)

이번 주엔 다시 이태원으로 출동하여 '베트남 면요리'를 먹고자 합니다. 고고고~

부다스밸리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19-7
02-796-9330

- 먹는 언니의 Foodplay http://www.foodsister.net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