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일본식 부대찌개와 수제우동을 판매하는 아마센에서 최근에 '자린고비'라는 생선구이전문점을 런칭했습니다. 아마센 바로 아래에 있는데요, 사장님께서 초대해주셔서 다녀왔습니다.

이번엔 늘푸른 항공레포츠와 캠핑스쿨을 함께 운영하시는 한수정대표님과 동행했습니다. 한수정 대표님과 인터뷰도 진행했는데요, 이건 이번 주내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익사이팅 컴퍼니'라는 이름으로 올라갈 예정입니다.  ^^


관련 글 :
2009/02/19 - 일본식 부대찌개, 건대입구 아마센
2009/02/24 - 일본식 부대찌개와 장꼬나베의 관계
2009/04/28 - 독특한 맛의 온센타마고(온천계란)을 맛볼 수 있는 곳
2010/04/06 - 여름엔 아이스우동! 온센타마고는 별미~~! - 아마센


아마센도 인테리어가 정말 이쁘고 정성을 다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자린고비'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작은 인공연못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옆에 물고기가 걸린 솟대도 있구요 벽에도 물고기들이 줄줄이 걸려있습니다.

가게 곳곳에 물고기 장식품들이 걸려있어 아주 예뻐요. 식당은 지하에 있지만 그 때문에 조명에 더 신경을 쓰셨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어둡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네요.





'자린고비'는 생선구이, 생선조림이 주 메뉴이고 찌개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외 저녁에 술과 함께 오붓하게 먹을 수 있는 탕, 찜류의 요리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 술 한잔 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아요.




위 사진은 '긴타로 튀김양념'이라는 메뉴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처음 먹어보는 생선이네요. 머리가 상당히 크더군요. 몸통에는 살이 별로 없고 머리 쪽에 오히려... ㅋㅋㅋ 그릇 속의 양념에 생선 살을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맛은 담백한 편입니다.




고등어조림입니다. 양념이 얼큰하구요, 무가 특히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전 고등어보다는 무를 더 많이 먹은 것 같아요. 예전에 엄마가 이 무조림을 참 좋아하셨는데 제가 비로소 그 무 맛을 알게되는 걸까요?




위 사진은 고등어구이입니다. 역시 많이 먹어 본 생선이라 그런지 익숙한 맛입니다. 고등어는 노르웨이산을 쓰는데 노르웨이산 고등어가 추운 날씨를 견디기 위해 지방을 축적시키기 때문에 맛이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긴타로튀김양념보다 고등어구이가 더 맛있네요. ㅎㅎㅎㅎㅎ 제 입맛은 퍽이나 대중적인가봐요. ;;




이건 꽃게된장찌개입니다. 꽃게는 반토막 들어있습니다. :) 국물은 약간 얼큰한 편이구 양념맛이 강하진 않습니다.

진짜 많이 먹었네요. 자린고비 사장님께서 이것 저것 자랑하고 싶으셔서 둘이 갔는데도 마구 주시더라구요. 한 두어명 더 모시고 갈 껄 그랬나봐요. ㅋㅋ 나중엔 저녁에 한번 가서 동태탕 시켜놓고 소주 한잔 하고 싶네요. 저 어렸을 때 동태탕에 소주 자주 마셨거든요. ^^




보시다시피 아마센 바로 옆에 있어요. 지하 1층이구요. 입구에 역시 물고기를 걸어 둔 솟대가 보이네요. 작은 것에도 하나하나 꼼꼼하게 챙기고 준비하시는 분이시니 잘 되시리라 빕니다. 대박나세요오~~ ^^


자린고비
연락처 : 02-462-9233
주소 :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3-33

메뉴

고등어구이 6,000
조기양념구이 6,000
긴타로튀김양념 6,500
삼치구이 7,000

고등어조림 6,000
가자미조림 6,500
갈치조림 7,000

해물순두부 5,500
김치찌개 5,500
동태찌개 6,000
꽃게된장찌개 6,000




- 먹는 언니의 Foodplay http://www.foodsister.net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