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얼마 전에 강화도 석모도 탐방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물론 컨텐츠는 대기 중입니다. 지원을 받고 간 것이라 조금 더 신경 써서 구상하고 있답니다. 석모도 탐방을 가기 위해 만난 분이 바로 허주희작가님이셨습니다.

제가 워낙에 글 써서 먹고 사는 삶이 장래희망(?)이다보니 글쓰기 관련 책을 온라인서점 카트에 자주 넣고 몰아서 구입을 하는 편인데요, 작가님은 '자유기고가로 먹고 살기'라는 책을 최근 출판하셨다며 자신의 소개를 하시더라구요.

웅? -.-a 그 책 카트에 넣어둔 책 같은데...

얼른 스마트폰 앱 'yes24'를 확인했죠. 과연 그 안에 얌전히 담겨있더라구요. 그렇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급 호감을 바뀌면서 제 화색이 급 밝아지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죄셩함다. 저란 인간이 이런가봐요. ;;


자유기고가로 먹고살기
국내도서>비소설/문학론
저자 : 허주희
출판 : 왓북 2011.07.15
상세보기


암튼 그래서 자유기고가로 10년이 넘게 활동하시며 먹고 살고 있는 작가님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는데요, 같이 글 써서 먹고 사는 삶이지만 자유기고가와 저같은 소셜작가와는 그 모습이 다르긴하더라구요. 비슷하긴하지만 그래도 제가 잘 몰랐던 세계에 대해 들을 수 있는 기회여서 참 재미있었죠. ^^




작가님을 진짜루 만났다는 걸 안 믿으실까봐 인증샷도 찍었습니다. -.-v 사진은 강화도 석모도에서 배 타고 나와서 서울로 가는 버스를 기다리며 찍은 건데... 찍으면서도 그 멋진 석모도를 배경으로는 왜 안 찍고 하필이면 '0시 할인 마트' 같은 곳을 배경으로 우린 사진을 찍는 걸까... 하며 웃기는 짬뽕같은 우리를 스스로 구박했지요. ㅋㅋ

안 그래도 읽으려고 했던 책이여서 소개를 해드리겠다고 하니(원래 전 책 읽으면 리뷰를 잘 쓰는 편입니다만... 그래도 인심 쓰듯... 쿠... 쿨럭;;) 이왕이면 공개강의도 있으니 함께 써주면 좋겠다며 책은 사인 짠~ 해서 보내주시겠다고 합니다. 앗싸라비아~~ >.< 넙죽 받습니다. 감솨합니다.



책은 그야말로 자유기고가로 먹고 사는 법에 대해 차근차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저와 같은 소셜작가와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만 자유기고가가 되고 싶으신 분들께는 허 작가님의 노하우가 담겨있으니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특히나 공개강의를 들어보시고 판타스틱하다~~ 라고 느끼신다면 정규과정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심화학습이죠. 그러니 8월 22일에 열리는 공개강좌부터 한번 들어보세요.

허 작가님과 약속 드린 이벤트 소개해드립니다. 캬캬캬.

1. 출간 이벤트로 선착순 60명 사인북 30% 할인 판매

카페 '글로 먹고 살기(글밥)'에서 허 작가님의 사인이 들어있는 책을 30%할인 판매한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 여기 ]를 클릭해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2. '자유기고가로 먹고 살기' 공개강좌

공개강좌는 8월 22일(월) 저녁 7시 30분에 약 1시간에 걸쳐 진행됩니다. 참가비는 없습니다. 장소는 바른번역 아카데미입니다. 선착순 25분만 받는다고 합니다. 자세한 것은 [ 여기 ]를 참고하시고 신청도 거기에서... ^^

3. '자유기고가로 먹고 살기' 정규강좌

정규강좌는 9월 19일(월)부터 시작한다고 하네요. 10회에 걸쳐 노하우 전수 및 실습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역시 자세한 것은  [ 여기 ]를 참고하세요. 무엇보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공개강좌에 가보시는 게 확실하지 싶습니다.


저도 내공을 좀 더 쌓아서 '소셜작가로 먹고 살기' 같은 류의 책이나 강연을 해봤으면 좋겠네요. 허 작가님, 성공적으로 강좌 되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제 책 나오면 소개 좀 부탁드리공... (함께 사는 세상 좋은 세상~~ ㅋㅋ)


♨ 먹는 언니와 함께 토크를~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