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저와 함께 일하시는 요술상자님은 최근에 베란다에서 텃밭을 조성했답니다. 미니배추, 적근대, 시금치, 청경채 등등을 키우시는데요, 얼마 전 용인5일장에서 사온 쪽파구근을 심으셨드랬지요.

근데 이 쪽파가 무지 잘 자라는겁니다. 화분이 모자라서 매우 촘촘히 심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더라구요. 중간에는 중고나라소심녀에게 화분 하나를 분양하시기도 했습니다.


쪽파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마파두부를 해먹어야겠다며 그 요리엔 쪽파가 필요하다시며... 쪽파를 수확하시기 시작했드랬지요.



이렇게 무성하게 자란 쪽파의 일부를 캐내시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너무 촘촘히 심은 나머지 쪽파들의 뿌리들이 얽히고 설켰는지 한 뿌리를 캐내려고 하니 화분의 흙이 들썩들썩합니다.




그래도 살살 포크로 흙을 가르며 몇 개의 쪽파무리를 수확해내셨지요. 요술상자님이 베란다 텃밭을 가꾸신 이래로 첫 수확이라고 하시네요.

 


마파두부에 투입되기 위해 피망, 청양고추와 함께 깨끗이 씻었습니다.



그리고 마파두부 요리에 요긴하게 쓰였죠. 쪽파님은 몸을 희생하시어 맛있는 마파두부밥으로 거듭나셨습니다. 물론 요리는 요술상자님이 하신겁니다. 전 그저 먹기만...

이제 요술상자님은 청겨자들을 바라보며 빵에 넣어 먹을 날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제가 대신 블로그를 개설해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점점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이 나올 것 같네요. 처음에는 굳이 블로그를 개설해서 포스팅하는 절 신기하게 바라보시더니 이제는 완전 뿌듯해하시며 흐뭇한 미소를 지으신답니다.


요술상자의 식물상자 : http://plant-box.blogspot.com



대단한 포스팅은 아니지만 일기 쓰듯 짬 날때마다 써 내려가고, 그게 차곡차곡 모이니 재미가 있는거죠. 블로그란 무릇 이런 재미때문에 쓰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요술상자님의 식물상자들~ 계속 잘 자라주어요~~ ^^

- 먹는 언니와 토크를~

블로그 http://www.foodsister.net/ 
트위터 http://twitter.com/foodsister
페이스북 http://facebook.com/foodsister
이니셜C(컨텐츠브랜딩) http://www.initialc.kr/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