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늦게 출발하여 어이없게 해변길 첫 날을 장식했지만 먹는 게 남는거다~ 라고 외치며 회를 뜨러 갔습니다. 숙소에서 가까운 편인 '안면도 시장'엔 회타운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밤 10시까지 한다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한산했어요.



 

옆에선 꽃게의 집게를 다듬고 계셨지요. 뾰족한 집게 끝부분을 잘라내고 계셨는데 그게 서로를 상처나게 하는가봅니다.

우리는 우럭을 주문했는데 1kg에 25,000원입니다. 매운탕 끓여먹으려고 싸달라고 했는데 추가요금 없이 대하도 넣어주시고 파도 한 뿌리 썰어넣어주시고 조개들도 듬뿍 넣어주셨어요. +_+



 

펜션이라 그런가... 조명이 어두워서리... 사진이 맛 없게 나왔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참. 먹을거리를 사면서 슈퍼에 들려 맥주를 사왔는데 숙소에 와서야 중요한 물을 사오지 않았다는 걸 알았지요. 그래서 할 수 없이 그 어두운 밤에 물 사러 차를 끌고 나왔습니다.

하지만... 길치의 운명... 길을 잘 못 들어섰지요. 가도가도 계속 직진만...;;


 

그런데 그 때! 네비게이션에 '삼거리 슈퍼'라고 뜨는겁니다. 과연 삼거리가 나오고 그 옆으로 작은 슈퍼가 하나 있더라구요. 제가 내려서 슈퍼로 들어가려고 하는데... 안에는 사람이 있었는데 문은 잠겨있었습니다. 

나이가 지긋하신 할아버지가 무표정으로 나오시며 저를 빤히 쳐다보시며 다가와 문을 열어주셨셨습니다. 저는 너무 죄송해서 "저기... 물 좀 사려왔어요..."

또 빤히 쳐다보시더니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몇 개 줘유?"

네... 태안은 충청도에 있어요. 그 할아버지 제 생각처럼 화가 나신 건 아닌 듯 했고 원래 무표정이신 것 같아요. 그래도 뭔가 움찔해서 "두... 두 개 주세요. 어... 얼마에요?" 이랬더니 이러십니다. 

"이천사백원이유."

전 그렇게 물 병을 양쪽에 하나씩 끼고 나왔습니다. 할아버지는 느릿느릿하게 문을 잠그셨습니다. 인증샷을 찍어오고 싶었는데 계속 절 보고 계셔서 차마 못 찍었어요. 이상한 사람으로 볼까봐요. ^^;

#

친구와 저는 맛있게 회를 먹고 매운탕을 먹으며 PD수첩을 봤던 것 같아요. 프로그램명이 정확히는 기억이 안 나는데 하여간 시사프로그램이었어요. -.-;


 

우리가 묵은 숙소입니다. 비수기 평일이여서 6만원이었어요. 조금 더 작은 방은 5만원인데 거기로 잡을까하다가 쓰는 김이 팍팍~ 이러면서... ㅡ,.ㅡ

웃긴 건 우리가 도착했을 때 사장님이 안 계셨어요. 그래서 전화를 거니 일 때문에 서울에 가셨다고... 청소해놓고 문 열어놨으니 들어가시면 된다 그래서 짐 풀어놓고 나간거였거든요. 그런데 돌아오니 아직도 안 오신 것 같더라구요.

중간에 우리가 물 사러 나갔다왔잖아요? 그 사이에 오신 것 같았어요. 펜션에 조명이 들어와있고 차도 한 대가 더 들어와있더라구요. 그런데 우리를 보러 오지 않았어요. 밤이여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그 다음 날도 깜깜 무소식이었어요.

그래서 우린 마치 무인 펜션에 갔다 온 것 같은 착각에 빠졌었답니다. 그래도 펜션 앞의 호수는 멋진 편이었어요.


 

 

하지만 우리는 나름 이불정리도 하고 화장실 휴지통까지 비우고 분리수거까지 다 하고 나왔답니다.  정말 무인 펜션은 아니였겠죠? ^^;

아침에 나와 우린 백사장항으로 갔습니다. 그곳에서 꽃지를 향해 해변길을 걸을 심산이었죠. 물론 꽃지까지 다 갔다올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는 걸어보리라 마음 먹었어요.

투비컨티뉴드입니다. ^^


 - 먹는 언니와 토크를~

. 블로그 http://www.foodsister.net   
. 트위터 http://twitter.com/foodsister 
. 페이스북 http://facebook.com/foodsister 
. 언니 브랜딩 http://unnibranding.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