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일곱 번째 푸드로드입니다. 이번엔 여섯 번째 점 찍어둔 '북촌손만두'에 가서 피냉면을 먹어보기로 했지요. 요술상자님은 그 날 뿅 간 '튀김만두'를 먹는 다는 기쁨에, 저는 저대로 매운 냉면을 먹을 수 있다는 기쁨에 빠져 오전을 보냈답니다. 




먹는 언니 : 메뉴를 어떤 걸 시킬까? 피냉면, 칼국수시키고 만두 하나 시킬까?
요술상자 : (...) 튀김만두 튀김만두 튀김만두 튀김만두 튀김만두 튀김만두... 
먹는 언니 : ^^; 그... 그래. 튀김만두랑 피냉면이랑 김치만두 시킬란다.
요술상자 : 튀김만두 튀김만두 튀김만두 튀김만두 튀김만두 튀김만두...   

요술상자님은 가끔 몰입도 수치가 굉장히 높아져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는 상황을 맞이할 때가 있습니다. 저 위의 대화를 할 때가 바로 그 때... 크크큿. 

이럴 땐 이런 만화가 생각나지요.


 

그래서~ 튀김만두 시켰습니다. ^^

 

원래 3개에 3천원인데 하나가 터졌다고 하나 더 주셨어요. 흐뭇~~~ 저는 김치만두를 시켰고 둘이 함께 먹을 피냉면, 인간적으로 너무 매운 맛을 주문했지요.


 

튀김만두는 느끼하지 않고 바삭바삭하고 소도 맛있구~ 김치만두는 매콤하고 특유의 김치맛이 많이 나지 않아요. 그래서 더 좋아요. 웃기죠? 김치만두에 김치맛이 많이 안 난다고 좋아한다니... 하지만 김치가 맛있으면 모르겠지만 맛 없으면 최악이걸랑요.


 

위 사진이 피냉면입니다. 이름도 참 잘 지은 것 같아요. 보이엔 안 매운 것 같지만 들어있는 양념들을 살살 풀어주면 아찔한 매운맛이 본색을 드러냅니다요.


 

짜잔~~~ 국물을 한 입 떠 먹을 땐 "오우~~"라는 감탄사가 그냥 나오더라구요. 창신동에 있는 매운냉면을 먹어보았는데 그 곳과 또 다른 매운맛입니다.

관련 글 :
2011/08/29 - 매운냉면 2탄, 낙산냉면에서 가장 매운 냉면을 먹다
2011/08/05 - 매운냉면으로 유명한 깃대봉냉면집에 가다 


사실 깃대봉 냉면의 아주 매운맛인 '얼큰냉면'은 매운맛 매니아인 저에겐 아주 맵지 않았어요. 혹시나하고 북촌손만두에선 미리 물어봤죠. 혹시나 엄청 매우면 아무리 저라도 곤란하니까요. 하지만 매운 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즐길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과연 그렇습니다. 맵긴 매운데 기절할 정도는 아니였어요. 반면에 매운 걸 잘 못 먹는 요술상자님은 씁~씁~ 대며 땀흘리고 먹던데요~

특이한 건 양념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혀를 짓 누르는 인공적인 통증유발형 매운 맛이라기 보다는 식재료에서 나오는 매운맛이랄까? 그 덕분에 입 안에서 매운맛이 오래가지 않아 깔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피냉면이 더 맛있습니다. 다만 면에서는 조금 안습이었어요. 가격을 5천원에 맞추다보니 면에는 조금 덜 신경을 쓴 것 같은데 전체적으로 매운맛이 괜찮고 가격도 그 정도면 괜찮은 편이라 용서가 되더군요. 여기에 튀김만두를 하나 얹어 6천원에 먹을 수도 있고 곱배기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역시나 '더잭 프로젝트' 일환으로 갤러리가 있습니다. 재미있죠? 하하하핫. 작가분이 이 곳을 하나의 공간으로 활용하신 것 같은데 참 멋집니다. 여기 때문에 제가 창업한 '먹는언니 컴퍼니'의 컨셉을 더욱 확실하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공간, 그것이 아무리 작은 구멍가게라도 작가와 만나면 독특한 문화공간으로 변신하게 되죠. 저 역시 그렇게 소셜마케팅을 하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언니 브랜딩'에서 조금씩 해나가겠습니다. 

더잭 프로젝트는 블로그도 있답니다.  http://blog.naver.com/thejack9  보면 은근 재미있어요. 


 

평범해보이는 '북촌 손만두'라는  브랜드가 더잭을 만나면서 키치스러워지면서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변신했습니다. 간판에서 더잭은 '부끄러워요'라고 말하고 있네요. ^^


 

북촌 피냉면도 하나의 브랜드인 모양입니다. 괜찮은 이름 같아요. 제 스따~~일~~ 여기 또 가고 싶네요. 기회되면 가서 칼국수와 만두국도 섭렵해야겠습니다. 

참! 

합정역 6호선 쪽에는 던킨도너츠가 있어요. 거기에 예쁜 크리스마스용 도너츠가 나와서 업어왔네요. 맛은 제 타입이 아니였는데... 이뻐~ ^^





북촌손만두

02-335-4414

서울 마포구 합정동 414-16

웹사이트 : http://www.mandoo.so/ 

피냉면 5,000원 / 튀김만두(3개) 3,000원 / 김치만두(3개) 3,000원 / 모듬만두 7,000원
 

 - 먹는 언니와 토크를~

. 블로그 http://www.foodsister.net   
. 트위터 http://twitter.com/foodsister 
. 페이스북 http://facebook.com/foodsister
. 언니 브랜딩 http://unnibranding.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