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홍대 앞에 위치한 '로스꼬꼬'에 다녀왔다. 로스꼬꼬는 도미노피자에서 새로 런칭한 닭요리전문점이다. 식사부터 시작해서 가벼운 회식까지 가능한 곳으로 20-30대에겐 새로운 식문화공간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로스꼬꼬 체험단으로 다녀왔습니다.





브랜드 포지션에 대하여




쇠고기 스테이크는 일단 가격이 쎄다. 거기에 분위기 좀 좋은데 가면 프리미엄이 붙는다. 청춘들에겐 상당히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로스꼬꼬에선 쇠고기 대신 닭을 선택하여 치킨 스테이크를 개발했다. 그래서 가격부담을 확 줄였고 가격대비 만족도는 높였다. 이런 컨셉이라면 청춘들에게 가치가 있을 것이다.


사실 가게 분위기는 고급 레스토랑 컨셉은 아니지만 청춘의 이미지처럼 유쾌하고 명랑하다. 하지만 이 정도면 가볍게 데이트를 하기엔 적당하다. 남녀의 만남이 아니더라도 여자들끼리 뭉치기에도 괜찮은 곳이다. 






게다가 다양한 닭요리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으며 샐러드, 파스타 등도 준비되어 있기에 만찬을 즐길 수도 있다. 



맛에 대하여 





우리는 셋이 갔고, 5종류의 음식을 맛보았다. 그리고 맥주도 한 잔~ 캬~



> 발사믹 렌틸 샐러드 3,800원


샐러드가 3,800원이다. 양은 딱 그정도이긴 하지만 오히려 조금씩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닭요리와 함께 샐러드 한 접시를 먹으면 딱 좋을 것 같다. 게다가 구색도 맞춰지니 딱 좋다. 






> 바질 페스토 치킨스테이크 8,800원





독특한 음식이었다. 가격도 부담없고 이 정도 맛이면 즐겁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담백했고, 구운 감자 등 다양한 사이드도 함께 나와서 다양하게 맛 볼 수 있었다. 



> 씨푸드 빠에야 9,800원


빠에야는 쌀, 고기, 어패류, 야채 등에 사프란향을 가미한 스페인 요리로 볶음밥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양은 1인분정도 된다. 치킨 스테이크와 샐러드와 함께 빠에야 하나 시키면 얼추 가벼운 한 끼 식사는 될 것 같다. 하지만 조금 부족할 수도 있으니 다른 닭요리를 하나 더 추가해도 무방하다. 뒤에 소개할 '10마리 쉬림프 꼬치' 같은 거. ^^ 밥과 함께 토핑을 먹으면 그 맛이 좋다. 스페인 정통의 빠에야만큼은 아닌 것 같지만 이 정도면 캐주얼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 피리피리 치킨 찹스테이크 14,800원





우리는 셋이 갔기에 치킨 찹스테이를 더 먹었다. 맥주 안주로는 딱이다. 특히 매운맛이 강한 편이었는데 나는 좋았으나 매운 걸 잘 못 먹는 분들은 맥주를 절로 부르는 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양은 그리 많은 편은 아닌지라 맥주를 마시러 간 거라면 둘이 갔을지라도 이런 류의 안주를 한 두개는 더 시켜야 할 것이다. 샐러드를 시켜도 좋다. 


매운 걸 좋아하는 나는 이 메뉴가 마음에 들었다. 조금 짭짤하기도 하지만 안주니까 그 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된다. 



> 10마리 쉬림프꼬치 3,800원


요건 작은 새우가 10마리 나오는 꼬치다. 별미로 생각하면 된다. 로스꼬꼬의 장점은 이렇게 다양하게 시켜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코가 삐뚤어지게 맥주를 마실 것이 아니라면 말이다. 





그리고... 맥주!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식사와 맥주를 한 방에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
  • 같은 가격에 다양한 맛을 보고 싶으신 분들
  • 고급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를 썰며 데이트하기 부담스러운 연인들
  • 기분 좋게 한 잔 하면서 수다떨고 싶은 여성들
  • 다양한 닭요리를 한 곳에서 즐겨보고 싶은 분들

최근에 로스꼬꼬에서는 또 새로운 메뉴를 출시했다고 한다. 흥미가 가는 것들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닭요리를 즐겨보기엔 좋은 곳이다. 




로스꼬꼬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roscocochicken

로스꼬꼬 홈페이지 : http://www.roscoco.co.kr






로스꼬꼬 홍대점

02-325-5455

서울 마포구 서교동 358-37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