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지난 7일에는 SBC technology에서 매월 주최하는 '구글앱스(Google Apps)로 제조 산업체 강하게 만들기 세미나'가 부산지역에서 열렸습니다. 그동안 서울에서만 진행되었는데 영남지역까지 확대된 것이죠. 이 소식은 지난 번 글에서 미리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관련 글 : 2014/01/17 - [무료/부산] 구글앱스(Google Apps)로 제조 산업체 강하게 만들기 세미나(2/7)



이 세미나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1시간을 추가로 연장하면서까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 내용을 한 번 보시죠. 





간략한 세미나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 APAC 장성란 차장의 Key Note - Connect people and ideas 주제 발표




2. 구글호주 채널 메니저이신 Kevin과의 행아웃 데모




3. SBC의 최흥식 이사의 Google Apps 소개 및 현재 제조업에서 겪고 있는 메일시스템 Pain Point 그리고 Vault 소개




4. 이현석 대표의 구글앱스 업무활용에 대해 실제 고객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내용과 스마트하게 일하는 방법 안내




5. 세종공업 (자동차 부품) 회사의 구글앱스를 도입 후 변화관리의 필요성 및 성공사례 발표




6. 패널토의 : 구글 APAC 장성란 차장, SBC 최흥식 이사, 세종공업의 김효정 대리, 신동 디지텍의 이영호 과장, 코렌스 정기준 팀장



스마트워크에 관심이 많은 저도 세미나를 촬영하신 동영상을 봤는데요, 성공적인 스마트 워킹을 위해서는 몇 가지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1. 현재 회사의 시스템을 정확히 파악해야


잘났건 못났건 현재의 회사가 써먹고 있는 업무 방식이나 흐름을 정확히 파악을 해야한다는 겁니다. 그게 as is라고 하죠. 이 현상황을 두고 뭐가 문제인지, 그리고 어떻게 바꾸고 싶은지를 그려야 합니다. 요걸 to do라고 합니다. 매끄러운 to do를 뽑아내려면 적절한 시장조사도 필요하겠죠. 남들은 어떻게 하고 있나도 살펴봐야할 것이고... 등등등


불필요한 것은 없애고 중복된 것은 통합하고... 


2. 구글앱스를 도입하기로 했다면 구글앱스를 정확히 파악해야


to do가 나온다면 이를 실행해야겠죠. 생각만 하면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뭔가를 해야하는거죠. 만약 회사 내에 스마트워킹 시스템을 도입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면 그를 위한 툴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파악해야하고 구글앱스를 선택하기로 했다면 구글앱스를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그들이 회사의 to do를  실현시켜줄 수 있는지 알아야하니까요.


3. 회사의 임직원들의 노력이 필요


발표를 한 세종공업처럼 임직원이 변화의 노력을 해야합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그 어떤 것이든 일단 배워야합니다. 구글앱스도 그렇죠. 세종공업을 이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열고 상품도 두둑하게 주었다고 하네요. 



이런 변화의 과정을 잘 통과하면 업그레이드 된 회사로 거듭나게 되는거죠. 이게 진정한 스마트워킹으로의 발걸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SBC technology은 회사의 이러한 과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컨설팅도 하고 교육도 하고 필요하다면 개발도 직접 합니다. 






매월 무료 세미나를 통해 구글앱스가 도데체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세미나를 통해 자신의 회사의 스마트워킹에 구글앱스가 도움이 되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겠죠. 


세미나 정보 및 구글앱스 업데이트 소식은 sbc technology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독하시면 더욱 빠르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sbctech





SBC technology는 세미나가 끝난 후  영상을 만들었는데요, 이 영상은 크롬북 (크롬OS)에서 구글드라이브에 올려진 사진만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모든 작업이 클라우드상에서 이루어 진 것으로, 로컬 저장장치를 전혀 이용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행사현장의 이모저모입니다. 





꾸준히 영역을 확대하시고 팬을 늘려가시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네요. 저도 본받아야겠습니다. SBC technology 화이팅입니다!! 


SBC technology (구글앱스 프리미어 리셀러 업체)


http://sbctech.net

070-4133-5265

sbc.support@sbctech.net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