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구글앱스 기반 전자결재 시스템인 ‘GDriveFlow’에 휴가관리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GDriveFlow에 대한 전체적인 소개는 아래 관련 글을 참고해주세요.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결재시스템을 클라우드로

GDriveFlow는 SBC Technology에서 개발한 구글앱스를 기반으로 돌아가는 전자결재 솔루션입니다. 따라서 구글앱스를 활용하는 기업이라면 쉽게 GDriveFlow를 설치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결재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

GDriveFlow의 장점은 당연히 언제 어디서나 결재를 요청할 수 있고 승인할 수 있고 승인된 결재를 볼 수 있다는겁니다. 데스트탑은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결재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업무에 효율적입니다.

- 빠른 의사결정을 통한 업무의 효율화

임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결재를 요청, 승인할 수 있어 결국 빠른 의사결정으로 이어집니다. 이 결재흐름은 이메일과 연동되어 발송되기 때문에 메일만으로도 업무를 파악할 수 있답니다. 직원들의 외근, 출장이 잦은 회사라면 더욱 검토해보셔야겠죠?


이제 GDriveFlow서 임직원의 휴가관리까지 할 수 있습니다. 세줄요약을 휴가관리 기능을 설명해보겠습니다.

  • 관리자는 임직원의 휴가일수를 미리 입력해둘 수 있다
  • 사용자는 자신의 휴가일수를 고려하여 휴가를 신청할 수 있다
  •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휴가관리를 명확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다


- 관리자의 휴가관리 기능

관리자는 ‘휴가설정’ 메뉴를 통해 휴가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입력할 수도 있고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여 일괄적으로 올릴 수도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어떤 식으로 스프레드시트에 입력을 해야할지 양식이 미리보입니다. 이 양식을 참고하여 작업 후 업로드하면 됩니다. ‘사본만들기’는 일괄업로드를 위한 스프레드시트 템플릿를 복사하여 직원들 휴가 정보 입력를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일괄업로드’는 구글 드라이브에서 ‘전체 직원 휴가 정보' 스프레드시트 선택 후 업로드하는 메뉴입니다.


미리보기 화면


이렇게 직원들의 휴가정보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통합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휴가관리 기능

사용자는 관리자가 입력해둔 자신의 휴가정보에 의거하여 휴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에게 할당된 휴가일자가 연간 10일이라면 그 안에서 날짜 등을 지정하여 결재를 신청할 수 있는겁니다.



휴가 신청도 할 수 있고 자신이 사용한 휴가일수, 그리고 남아있는 일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휴가 이력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1) 나의 휴가정보를 확인한 후 (2) 휴가를 신청합니다.


이때 관리자가 입력한 사용일 수가 5일이거나 잔여휴가일수가 5일인데 신청휴가일수를 그 이상으로 하면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결재신청한 휴가는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사용자도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은 모바일로도 모두 체크할 수 있으며 결재된 서류는 PDF로 변환되어 구글드라이브에 보관되며 휴가관련 양식은 템플릿으로 모두 제공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goo.gl/grhv6y 를 참고하세요. 


GDrievFlow 도입문의 및 기술지원 : sbc.support@sbctech.net
SBC 뉴스레터 신청 http://goo.gl/UBRenI
홈페이지 : http://sbctech.net


* 이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