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콩의 여행 : 콩처럼 작은 발걸음으로 원하는 곳까지 걸어가보기. 큰 일을 콩처럼 작게 쪼개서 하면 훨씬 수월하다. 느리지만 착실하게 조금씩 가면 언젠간 도착한다. 뭐 그런 의미로 붙인 '콩의 여행'.




- 콩강 멤버스 개설


지금 콩강을 열심히 기획 중이다. 주제는 '소소한 도전 : 나홀로 미니북 총서'. 오프라인 + 온라인을 병행해서 할 예정이기 때문에 콩강 멤버스라는 온라인 공간이 필요했다. 우선... 질문게시판부터 개설. 동영상 강좌 게시판은 추후에.


질문게시판에는 포인트가 있어야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설정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내공을 걸어야 하는 것처럼. 관리자를 포함한 사람들이 답변을 달고 그 중의 하나가 채택이 되면 채택된 답변을 단 사람이 질문에 걸려있는 포인트의 70%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가 있어야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것은 무차별적인 질문을 막기 위해서이다. 콩강을 수강하는 분들에겐 일괄적으로 1,000포인트가 주어질 예정이며 최대 20번의 질문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답변 채택 등으로 포인트를 플러스하게 되면 계속해서 질문을 할 수 있다. 





- 콩페이지에 Q&A 게시판 설치


콩강 멤버스와 마찬가지로 콩페이지에서도 멤버쉽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콩책방의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이용한 분에 한하여 포인트가 3,000점 지급될 것이며 이를 가지고 콩강 멤버스처럼 질문게시판을 활용할 수 있다. 이 경우는 포인트가 더 많으니 최대 60번 질문을 할 수 있다. 


콩페이지에서도 동영상 강좌를 따로 만들어 올릴 것인데... 이것 역시 나중에.






- 콩설팅 1:1 질문게시판 설정


콩설팅 게시판을 1:1 질문게시판으로 변경하였다. 콩처럼 작은 컨설팅을 받고 싶은 사람들은 이제 온라인으로 아무도 모르게(?) 나와 상담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콩설팅을 신청할 수도 있다. 





- new 아이콘 변경


사소하지만 new 아이콘도 변경했다.










뭔가 많이 한 것 같지만 사실 Q&A게시판을 설치한 것 뿐. 배추스킨에 다 있는 기능이다. 

대략적이나마 구성을 해놓으니 그 후엔 속도가 좀 더 빨라지는 것 같다. 흐뭇하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