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저는 온라인서점을 자주 아이쇼핑합니다. 심지어 RSS로 관심있는 분야를 받아보기도 하죠. 그리고 끌리는 책은 카트에 넣어두었다가 한꺼번에 구입해서 읽어보곤 합니다. 책 <메신저가 되라>도 그 중 하나입니다. 





책은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경험과 지식을 상품으로 만들어내는 법과 그것을 마케팅하는 법에 대해 주로 나옵니다. 저자는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을 메신저라 부르고 있으며 메신저가 가져야 할 책임감(?)도 나오고 곤란한 상황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지요. 


1인창조기업으로 컨텐츠 제작 및 작가주의 소셜마케팅을 하는 저에겐 반가운 책입니다.  


그런데... 책을 다 읽고 난 뒤에는 김미경 아트스피치연구원 원장님이 쓴 해제가 더 떠오릅니다. 


한국은 미국과 다르다고. 미국이란 시장과 한국의 시장 규모도 규모고 영어권이라는 또 차이점을 일으키긴하지만 전반적으로 한국은 컨텐츠에 값을 지불하는 것에 대해 인색하다고. 책을 다 읽고 나니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의 입장으로 고민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메신저가 되라

저자
브렌든 버처드 지음
출판사
리더스북 | 2012-06-1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세상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 되라!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평생...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그래도 컨텐츠는 만들어야겠지요. 다만 이 책을 통해 좀 더 현명하게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장이 달라 컨텐츠 상품이나 유통의 형태는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많은 힌트를 얻었습니다. 


자신의 경험과 지식으로 1인창조기업을 창업해보실 분들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단, 한국시장을 염두에 두시구요. ^^


먹는언니와 토크를~

http://facebook.com/foodsister

http://twitter.com/foodsister  

http://foodsistercompan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