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안녕하세요. 먹는언닙니다. 꾸벅. ^^ 


제가 '야콘 메이커스'라는 팀에 합류하여 강연을 하게되었습니다. 야콘 메이커스는 '야심찬 콘텐츠 제작자들'이라는 뜻이구요, 팀이 3명인데 모두 콘텐츠를 제작하는 1인기업 대표님들이십니다. 


야콘 메이커스에서는 강연로드라는 컨셉으로 일단 한 달에 한 번은 무조건 강연을 열거구요, 그 외에도 마을 단위, 지역 단위, 학교 단위 등 불러주시면 갑니다. 


그래서 그 첫 번째 주제로 '서른, 터닝포인트를 위한 너의 콘텐츠를 가져라'를 잡았습니다. 


요즘 제 친구들을 봐도 난리더군요. 남편들의 정년퇴직 즈음이 애들 대학 갈 시기랑 겹치는거죠. 거기까지 버텨주는 것만으로도 고맙죠. 그 전에도 어찌될지 모르는 게 요즘인겁니다. 40대만 그럴까요? 30대도 마찬가집니다. 


제 동생만 해도 제 2의 인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막연하기는 하겠지요. 하지만 그들도 분명 불안해하고 있는 건 사실인 듯 싶네요. 


그렇습니다. 이젠 직장만을 믿고있기엔 너무 불안해져버렸습니다. 직장에 다니는 동안에 자기 콘텐츠를 만들어야하는거죠. 콘텐츠라는 게 꼭 글, 사진, 오디오, 비디오 등의 형태를 띄어야하는 건 아니지만 자신만의 콘텐츠를 소셜미디어로 뿌릴 수 있는 형태가 또 글, 사진, 오디오, 비디오라는거죠. 우리에게 소셜미디어만큼 강력한 빽이 또 있을까요?


아... 부모님이 빵빵하시다구요? 그렇다면야 뭐...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먼저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기 시작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블로거에서 작가로'. 이 블로그에서 35편으로 연재했죠? 상단 메뉴에서 '글쓰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연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일 코치 이문연 대표님이 창직을 위한 블로깅을 이야기해주실겁니다. 실제로 문연대표님은 직업을 스스로 만드셨죠. 일반인 스타일링이라는. 요거요거 블로그가 꽤 큰 힘을 보탰다고 합니다. 


글구 명스페이스의 이명진 대표님은 실시간 방송을 비롯하여 비디오, 오디오 등을 통해 만든 자신만의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해주실거에요.


관심이 땡기시나요?


자, 그럼 [여기]를 참고하셔서 참가신청을 하시는겁니다. 2014년 10월 29일(수) 저녁 7~9시. 홍대 어슬렁정거장에서 열립니다. 



우리가 동영상도 만들었어요. 역시 비디오 형태니까 이명진 대표님이 많이 아이디어를 내셨죠. 이게 한 4시간정도 투자해서 만들었나? 암튼 재미있었어요. 'iMovie'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었는데 재미있더군요. 





참가신청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겨울이 곧 올 것 같네요. 작년보다 일찍 추워지는 거 같기도 하고... 암튼, 감기 조심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