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일요일에 제주에 오고 벌써 5일째. 오면서 가보고 싶은 식당을 몇 개 찾아놨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돌하르방식당’이었다. 숙소와도 가깝고 각재기국이 궁금하기도 했고. 근데 수요일에 수요미식회에서 언급을 한 모양이다. 아놔, 사람이 미어터지면 어쩌지라는 두려움(?)과 함께... 밥 먹으러 가면서 혹시나 엄청난 줄이 있으면 포기하고 다른 집으로 가려고 했다. 왜? 난 두달 간 제주에서 살거니까 나중에 먹으면되니까. 움홧홧. 


식당에 가까워지자 빈 테이블이 보였다. 앗싸. 바로 들어가는구나~ 하는데 총총총 손님이 들어가시더니 만석. -.-; 나부터 기다렸다. 이정도 기다림은 양호하다. 사실 TV에서 언급된 후 얼마되지 않았기에 더 많을 줄 알았는데... ^^



▼ 찬이 나오고~ 같이 간 친구는 블로그 검색을 통해서 먹는 방법을 터득해왔더라. 멜젓에 옆에 있는 다진 마늘을 넣는다. 나중에 밥 나오면 배추잎에 싸서 먹으면 맛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병어조림을 한 입 먹더니 감탄사를~ 나도 한 입 먹어보니 우와~ 그저 반찬일 뿐인데 진짜 맛있었다.





▼ 멜 조림도 나왔다. 원래 3인이 가야 나오는건데 그냥 주신 모양이다. 생선이 꽤 크지만 멸치다. 제주에서는 멸치를 멜이라고 부른다. 짭조름하니 막걸리 안주로 딱이겠다. 그래서인지 식당의 1/3은 막걸리는 마신다. 오전 10시 30분쯤이었는데도. 나는 개인적으로 낮술을 즐기지 않아 패스했지만 저녁에 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다. 하지만 ‘돌하르방식당’은 그게 안된다. 아침 10시에 문을 열어 오후 3시면 닫는다.





▼ 드뎌 각재기국. 각재기는 전갱이라고 한다. 된장 베이스에 배추가 엄청 들어갔고 뒤적거리면 전갱이이 두 토막이 나온다. 한 마리를 둘로 나눈 것이다.







▼ 어느 덧 푸짐한 한 상이 되었다. 이걸 다 먹을 수 있을까하는 걱정도... 하지만 각재기국도 맛있고 반찬도 맛있어서 한 공기 더 먹을 심산이었다. 공기밥 추가는 공짜다. 






▼ 배추잎에 밥을 넣고 멜젓을 올린다. 그리고 냠냠. 옆 테이블에선 멜젓에 고추도 썰어넣더라. 나도 따라해봤는데 그 편이 더 맛있었다. ㅠ.ㅠ 감동이었다. 배추는 그냥 먹어도 달다. 지인의 밭에서 공수해온다고 했다.





옴마옴마~ 진짜 맛있어. 내가 어지간해서는 맛있다라는 말을 연발하지 않는데 여긴 진짜 맛있다. 각재기국도 담백한데 배추의 단맛이 우러나있어 계속 퍼먹게 된다. 위가 작아서 더 먹지 못한 것이 그저 한스러울 뿐이다. 아, 위가 작다는 건 평균적인 것이 아니라 나온 음식이 비해 작다는 것이니 비웃지 마시길. ㅋㅋㅋㅋ





숙소에서 걸어서 5~10분이니 여긴 자주 들려보기로 한다. 각재기국 뿐만 아니라 뚝배기(된장찌개인거 같기도 하고... 정확히 모르겠다), 멜국도 먹어보고 싶다. 고등어 사시미도 팔던데 그것도 가능하다면 먹어보고 싶다. 


완전 강추한다. 가격은 1인분에 7,000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