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 쉼터 속의 인문학(우당도서관)

우당도서관에서 여는 ‘쉼터 속의 인문학’ 첫 수업이 있었다. 매주 금요일마다 강의가 있고 12월 4일까지 진행된다. 이 강좌들은 제주박물관에서 여는 ‘박물관 아카데미’와 달리 제주 쪽에 포커스가 맞춰져있다. 그래서 더욱 흥미롭다. 오늘은 제주의 역사에 대해 신석기부터 현대까지 쭉 짚어주셨다. 나는 제주에서 태어나 자란 것이 아니라서 모든 것이 새로웠는데 제주에서 살아오신 분들은 한숨도 내쉬셨고 혀도 차시고... 




- 제주박물관(박물관 아카데미)

오늘 강의의 주제는 ‘정조’였다. 이번 주는 내게 있어서 좀 빡세서 그랬을까? 강사님이 조용조용 이야기를 하셔서 그랬을까, 초반에는 너무나 졸려서 미치는 줄 알았다. 안 자려고 노력했는데 -.-; 그래도 나중엔 정신이 들어서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다. 박물관 아카데미는 다음 주면 끝이다. 다다음주는 답사여행을 간다는데 나는 패스~ 

좌 : 연암 박지원 / 우 : 다산 정약용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