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이 글은 동현아빠님의 협조로 쓰여집니다.
홍대에 있는 <까까쿠마르>라는 인도식 레스토랑입니다.
+---------------------------------------------------+

인도식 전통 빵인 난(Nan)굽는 영상에 이어 탄두리치킨을 굽는 영상입니다. 난 처럼 뭔가의 퍼포먼스가 있는 건 아니지만 궁금하셨던 분들에겐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네요. 저도 궁금했구여.

관련 글 : 2009/01/12 - 인도 전통빵, 난(Nan) 탄두리에 굽는 영상

저번에 먹었던 탄두리치킨의 모습을 잠깐 볼까요?




뻘건 게 일반적인 탄두리치킨입니다. 탄두리는 인도식 화덕의 이름이라 탄두리에서 구운 치킨은 다 탄두리치킨이라고 해도 되는 것 같긴합니다만... 우리가 알고 있는 탄두리치킨은 보통 소스가 빨개요.

이 탄두리치킨을 만들기 위해서는 생닭부터 시작해서 손질하고 핏물빼고 밀간하고 탄두리소스 발라 24시간은 숙성했다가 굽는다고 하네요. 손이 많이 가네요. 탄두리치킨이 비싼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24시간 냉장상태에서 숙성시킨 모습입니다. 요 상태가 되어야 비로소 구울 수가 있다고 하네요. 자, 동영상을 감상하시져.





사실 약간 싱겁기도 합니다. 원래 탄두리치킨이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 곳에서 먹어보질 못해서...;

정말 흙으로 만든 탄두리에 숯불로 구운 치킨은 진짜 서프라이즈~~~ 할 것 같네요. 그런 치킨 먹어보고 싶습니다.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어라...)




위 사진은 촬영날 가서 얻어먹는 프라운칠리라는 커리입니다. 약간 매콤하니 맛있더군요. 망고라씨는 저번에 너무 맛있어서 염치 불구하고 또 달라고해서 먹었습니다. 요 라씨도 직접 발효시켜 만든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맛있는 난~ 커리에 찍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완성된 탄두리치킨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