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영화 <달팽이 식당>을 봤습니다. 식당 이름이 너무 재미있어서 뭔가 재미있는 스토리가 나올 것으로 기대했습니다만... 초반엔 좀 그렇더니 사실은 식당 이야기라기 보단 가족 이야기라고 하는 게 더 어울릴 것 같네요.


달팽이 식당
감독 토미나가 마이 (2010 / 일본)
출연 시바사키 코우
상세보기

어쨌거나 저는 달팽이 '식당'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약간의 줄거리가 포함됩니다.

노리코는 엄마의 불륜으로 태어난 아이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놀림을 많이 받고 자란 노리코는 집을 나가 할머니에게로 가게되죠. 할머니는 요리솜씨가 뛰어난 데 노리코는 이를 배우게 됩니다. 그러나 어느 날 마지막 도넛을 남기고 할머니는 돌아가시고 도둑까지 맞은 노리코는 그 충격으로 실어증에 걸리게 되죠.

그렇게 10여년만에 찾아간 엄마는 딸보다 애완돼지에게 더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식당을 열고 싶었던 노리코는 집 근처에 있는 헛간을 고쳐 달팽이 식당을 열게됩니다.

달팽이 식당의 특징은 하루 한 팀만 식사를 할 수 있고 예약제로 운영된다는 것입니다. 

식재료를 향해 묵념~

주문받은 음식만을 신경쓰면 되니 꽤 편리한 시스템인 것 같고 음식에도 있는 정성 다 할 것 같군요.
 그래서인지 그 음식을 먹은 사람들은 소원이 이뤄지는 마법같은 일이 벌어지지요.

줄거리는 일단 여기까지 이야기하구요, 더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영화를 보시기 바랍니다. ^^;

달팽이 식당을 보면서 저는 이런 생각을 했답니다.

하루에 한 테이블로 장사를 해서 뭐가 남을까? 식재료도 싱싱하고 좋은 것만 쓰는 것 같던데... 그렇다면 음식값도 비쌀텐데... 그리고보니 언젠가 신문에서 읽은 비슷한 컨셉의 식당이 생각나네요. 그 식당의 가격이나 그런 건 기억이 안 납니다만...

어쨌든, 자신의 집 헛간을 개조했으니 임대료는 안 들어갈거고 요리가 그저 좋아서 하는거라면 뭐... 본전치기만 해도 '재료 값은 벌었잖수~' 이런 게 되겠지만 어디 그렇겠어요?

그래서 생각해본 것이 '경매'입니다.

캘린더 형식의 예약시스템을 웹으로 만들고 예약 자체를 경매에 붙이는거죠. 물론 값을 많이 부른 사람이 찜하게 되는거구요. 운 좋으면 저렴한 가격으로 낙찰받을 수도 있겠네요. 

음식 맛도 굉장하고 소원도 이뤄진다는데 손님은 시간이 흐를 수록 몰리지 않을까요? 위치가 좀 외지긴하지만 공기 좋고 풍경 좋고, 하루 여행온다는 컨셉으로 장점화하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뭐 제 생각입니다만... ;;;)

그리고 블로그도 운영하는거죠. ㅋㅋㅋㅋ 너무 블로거스러운 발상인가요? 손님과도 한 컷씩 찍고 식당 운영 이야기도 쓰고 동네 이야기도 쓰고. 가능하다면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너무 영화스럽지 않은 이야기인가요? (죄송함돠. 제 머리가 이러네요.;;)

더불어 저는 꼬리를 물고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달팽이 식당을 내가 소셜PR 해볼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 이런거요. 뭐... 그 쪽이 원하진 않을 수 있겠지만 전 리마커블한 식당이나 기업을 보면 마음이 콩닥콩닥 뛰거든요.


PAR-TIC-I-PA-TION, or 37 pieces of library flair (also a 365days shot)
PAR-TIC-I-PA-TION, or 37 pieces of library flair
(also a 365days shot) by cindiann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사실 달팽이 식당과 같은 경우는 제가 즐겁게 취재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마커블한 요소가 없는 경우는 어쩌면 제가 프로슈머 입장에서 식당을 분석(?)하고 제 의견을 다는 진짜 리뷰가 되기 때문에 저는 그에 상응하는 비용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뒤이어 컨설팅하고 브랜딩하고 마케팅을 하는 소셜PR까지 하게되면 당연히 시간과 노력은 물론, 비용도 투자되어야합니다. 전 왜 왜 이런 생각들이 떠오르죠? ㅋㅋㅋㅋ

암튼, 달팽이 식당 컨셉은 참 괜찮은 것 같네요. 수지타산만 맞으면요. ^^

- 먹는 언니의 Foodplay http://www.foodsister.net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