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저에게 식당리뷰를 제안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그게 참 곤란하더라구요. ^^; 그래서 어떻게하면 윈윈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작은 버라이어티를 기획해봤습니다.


관련 글 :
2011/04/04 - 오프라인 비즈니스가 소셜웹과 친해지길 바라면서...
2011/03/27 - 나는 블로거다

저에게 제안이 들어오는 레스토랑과 함께 재미난 놀이를 한번 해보자하여 '나는 가수다' 등의 서바이벌 버라이어티를 흉내내봤습니다. 아직은 초기 단계라 크게 기획해보진 못했지만 소소하게 진행하다보면 조금씩 진화하리라고 생각합니다.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모임의 컨셉 및 레스토랑에서 할 일

제가 모임을 기획하여 매월 두 곳의 레스토랑을 선정합니다. 그래도 뭔가 독특하거나 재미있거나 괜찮은 곳이 되겠죠. 레스토랑에서는 '쉐프님의 추천요리'나 '사장님의 추천메뉴' 등으로 메뉴를 구성하여 선보입니다. 

레스토랑의 기획안을 가지고 제가 블로그로 참가자 공지를 냅니다. 이 글은 저의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 홍보됩니다.
 
2.  참가자분들이 할 일

'서바이벌 레스토랑' 참가자를 3-4분정도 모십니다. 참가자분들은 운영하시는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 레스토랑의 건전하고 건강한 평가를 알립니다. 제가 '건전', '건강'이라는 표현을 쓴 것은 부족하거나 아쉬운 점은 '비난'이 아닌 '제안' 등으로 품위있게(?) 해달라는 말입니다.

3. 제가 할 일

모임기획을 하고 공지를 내고(컨텐츠1) 참가 후엔 '리뷰'를 쓰고 참가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정리합니다(컨텐츠2). 총 2건의 컨텐츠가 올라갑니다.

4. 비용

레스토랑, 참가자 모두 내야 할 비용없이 진행됩니다. 다만 참가자분들이 식사 후 2차로 카페 등에 가실 경우는 음료값만 내시면 됩니다.

5. 서바이벌~

현재는 시작단계라 레스토랑끼리의 서바이벌은 없으나 앞으로 레스토랑의 참가신청이 많아지면 경쟁을 하게되겠죠? 전 한 달에 두 곳만 선정할 것이니까요. 그래서 미리 '서바이벌'이라는 단어를 붙여봤습니다. :)

물론 모임에 참가하시려는 분들도 3-4분만 모실 예정이라 나중엔 경쟁이 붙을 수도 있습니다. 건전하고 건강하게 리뷰를 써주시는 분, 의견을 주시는 분께는 더 많은 기회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승자와 패자

서바이벌 레스토랑이 진행되는 동안 #sfood 해쉬태그를 붙여 실시간으로 트윗을 날릴 예정입니다. 이 때 #sfood 해쉬태그가 붙여진 트윗이 많은 레스토랑이 이기가 됩니다. 사실 복불복일 수도 있습니다. :) 재미로 하는 것이니 큰 의미는 부여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현재 제주 말고기 전문점 '제라한'과 강호동의 '678찜'입니다. 제라한의 경우는 메뉴구성이 끝나고 '678찜'은 곧 나올 예정입니다. 5월의 레스토랑은 조만간 공지를 따로 하겠습니다. 가급적 트위터, 페이스북 혹은 블로그를 하고 계신 식당이면 좋겠네요.

그 외 제가 소셜PR을 담당하고 있는 이태원의 '스파이스 테이블'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스파이스 테이블'은 제가 담당하고 있는 동안은 매월 진행될 예정입니다. :)

관련 글 : 2011/04/04 - 아시아푸드 레스토랑에서의 만원의 행복, 스파이스 테이블



모임은 '포인트'를 두고 진행하려고 생각 중인데요, 예를 들어 '제라한'의 경우는 말고기니까 말고기를 평해주시면 되겠고 '678찜'은 매운맛 찜, 누가누가 더 잘 먹나~ 라는 미션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캬캬캬.

그리고 저와 함께 하고 계신 비즈니스나 소셜웹이나 소셜PR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 네트워킹하자구용~~
 
다음 주부터 고고씽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귀 기울여주세요~
그리고 '서바이벌 레스토랑'에 대한 아이디어 있으시면 언제나 콜입니다~~

ps.
5월의 레스토랑 선정에 관심있는 레스토랑에선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연락주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혹은 블로그를 하고 계신 식당이나 할 계획이신 곳이면 더 환영~

- 먹는 언니의 Foodplay http://www.foodsister.net
- 트위터 : http://twitter.com/foodsister
-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foodsister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