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지난 5월 16일에는 음악국수집(만복국수 강남점)에서 5월의 서바이벌 레스토랑 첫 번째 평가가 이뤄졌습니다.


관련 글 :

2011/04/28 - 5월의 서바이벌 레스토랑 참여업체를 소개합니다, 음악국수집과 문스시(도곡)
2011/05/09 - [서바이벌 레스토랑] 음악과 함께 보쌈, 국수, 파전과 연꽃 생막걸리~ [음악국수집] 평가단 모집

이 글은 평가단의 모습과 5인의 평가단의 종합리뷰글입니다. 아무래도 종합적으로 취합을 해야하다보니 글이 자꾸만 늦어지네요. ;;




음악국수집은 2011/04/28 - [강남맛집] 음악과 애니메이션이 숨쉬는 음악국수집 ← 리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시작입니다. 개인적으로 위의 돗나물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새콤한 것이~ 제가 원래 신맛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자꾸 손이 가는 맛이더군요.

곧 이어 백련 막걸리가 나왔습니다.




저는 막걸리를 잘 안 마셔서 감이 좀 없었는데 남자 분들은 맛있는 막걸리라고 하시더라구요. 의견을 보실까요?

"식전주?는 백련막걸리! 연꽃잎이 들어간다네요 ^^ 향이 좋고 신맛이 살짝이라 입맛 돋구기 좋을 듯"

"국수집인데 안주류도 충실해용 *^^* 막걸리 열라 맛난 ㅠㅁㅠ 백련막걸리 좀 추천"


그리고... 뽀얀~~ 보쌈이 등장하셨습니다. 제가 보쌈을 참 좋아합니다. 쿄쿄쿄.





좋아해서 클로즈업 샷 한 장 더 올렸습니다. 백김치에 싸먹으면 맛있습니다.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게 맛있다라는 의견이 대세였습니다. 실제로 어제 강남 어디에 가서 보쌈 정식을 먹었는데 거기 보쌈을 먹어보니 음악국수집 보쌈이 진짜 맛있다는 걸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보쌈 中자입니다.

평가단의 의견을 들어보실까요?

"나왔다 보쌈!!! 지방이 충분히 빠져 있으면서도 살코기와 비계의 비율이 좋군욤. 고기만 먹어도 전혀 잡내가 없음. 저는 그냥 백김치랑 씹는 맛도 좋고 비계도 고소하고!"

"사진은 흔들렸지만... 맛은 흔들리지 않는 즐거운 보쌈 ㅎㅎㅎ 저 먹어요"

"보쌈 때깔 죽입니다. ㅋㅋ"

"아이~ 맛있오~~~"


이어 해물부추전이 나왔습니다. 봄이니까 부추를 먹어야한다는 의견에 김치전과 파전을 제치고 부추전이 선택되었습니다.
 




열심히 부추전을 찢습니다. 안 먹은 숟가락이라며 강조하셨습니다. 호호호~ 부추전 의견을 보실까요?

"부추전 등장, 부추전에 원래 해물도 들어가나요 ㅎㅎ 맛있겠죠?"

"다음 메뉴는 부추전! 봄부추가 또 일미 아니겠습니까! 부추랑 해산물을 넣어서 두툼하게 부쳐냈음! 반죽이 심심해서 부추향이 사는군요"


다음 메뉴는 돼지고기 숙주볶음입니다. 제가 또 숙주볶음을 참 좋아하는데~~~~ 후추 맛이 강렬한 생각보다 매콤한 음식이었습니다.




"돼지고기 숙주볶음! 어우 향이 장난 아닌데요 ㅠㅁㅠ 구수한 냄새가 완전! 숙주가 아사삭!!! 대신 후추가 좀 쎄서 후추 어려워 하시는 분들은... "

"아 계속 입이 즐거운 ㅎㅎ 돼지숙주볶음"

"안 맵게 보이지만 꽤 매운 돼지숙주볶음입니다."


곧 이어 출시도 안 된 신메뉴가 등장합니다. 돼지고기와 더덕으로 만들었다는 바로 그 메뉴. 평가단은 술렁거렸죠. 이거이거 가장 먼저 맛보는 고객이 된 거임?




'서바이벌 레스토랑'에 참가하는 외식업체지만 이런 깜짝 이벤트 사랑해요~~ ^^  상당히 매콤했는데 밥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겠더라구요. 그래서 공기밥을 부탁드렸죠. 반응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밥도둑이라며...





의견 보실까요? 확실히 맘에 드는 메뉴가 등장하면 의견도 다양하게 나옵니다. 이런게 평가단의 맛 아니겠습니까?

"우오옷! 사장님이 출시 예정 신메뉴를 주셨음!!!
더덕과 삼겹살을 매콤하기 달달달 볶! 우어어어 이거 좀 심하게 맛남 ㅠㅁㅠ
더덕의 쌉쌀 삼겹의 고소 소스의 달콤 불의 화끈한 맛이 혼연일체! ㅠㅁㅠ "

"이 더덕돼지고기 볶음. 완전 밥 땡기는 맛! 그래서 못참고 공기밥도 주문.. *'ㅁ'*
아 뭐 이거 이리 맛나냐.. 향기로운 제육볶음과도 같고나"

"아예 밥 비벼 버렸음 ㅡ_ㅡv 이거 완전 밥도둑임다요. 불맛이 아흑"

"아직 이름도 없는 신메뉴 더덕과 삼겹의 조화, 빠알간것이 입맛을 자극하는 ^^ "

"이것도 맵네요. 삼겹살의 고소한 맛이 물씬!"

"밥 비벼먹어도 맛있네요."


그리고 입가심(?)으로 국수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멸치국수, 비빔국수, 김치말이국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저마다 취향에 맞는 국수를 골라잡았죠. 전 김치말이국수를 선택했습니다. 전에 비빔국수와 멸치국수는 먹어봤었거덩요.

( 관련 글 : 2011/04/28 - [강남맛집] 음악과 애니메이션이 숨쉬는 음악국수집 )




제가 먹은 김치말이국수의 모습입니다. 샹댱히~ 새콤매콤해서 맘에 들었습니다. 시원한 건 두말하면 잔소리구요~

국수에 대한 의견을 보시죠.

"아.. 김치말이 국수가 나오자 마자 아잉폼 베러리가 나가서 못찍었음 ㅠㅁㅠ
소면이 아닌 중면이 씹는 맛과 밀가루 향이 나서 좋았음!
육수는.. 아주 살짝 김치 군내가 나서 아쉽.. 뭐 제가 워낙 깔끔한 경기 김치만 먹어서겠지마는요.. "

"아까나온 메뉴는 공기밥시켜 싹싹~ 비벼먹고! 다시 메인으로 멸치국수 ㅋㅋ
옆에분은 김치말이국수~ 저거 상당히 상콤하더군요 ^^ "

"멸치 맛이 제대로 나는 멸치국수"


강한 음식을 먹은 후 국수가 나와서 멸치국수를 드신 분들은 제대로 맛을 못 느꼈다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최종 평가를 들어보시죠.

"평가입니다. 가벼운 반주와 함께 식사를 하면 좋은 곳. 국수집이만 다른 메뉴들이 괜찮음. 되려 국수는 평범. 음악과 애니 관련 상품으로 장식을 했으나 글쎄 효과가 있믄 지는..
평점 10점 만점에 6점"

"보쌈 부드러우면서 단백하니 좋겠구요, 신메뉴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숙주무침이나 신메뉴의 맛이 강해서 그 다음에 먹은 멸치국수가 심심해지더군요. 강한 음식들 뒤로 멸치국수를 마지막에 먹는 것은 NG~ 김치말이국수가 굿초이스인거 같아요~
평점은, 전체적으로 순서가 좀 안맞았으나 신메뉴가 좋아서 7.5"

"안녕하세요. 10점 만점에 8.5입니다.
가장 맘에 들었던 요리는 막더덕삼겹볶음이었지만 번외였고 그 다음은 파전이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잘 익었더라구요. 전체적으로 요리가 좀 짠게 아쉽구요."

"음악국수집 총점 8점, 개별점수로는

- 백련막걸리 10점 (넘기는 끝맛까지 깔끔해서 좋았음)
- 보쌈 8점 (보쌈백김치를 너무 많이 씻어서 김치만으로는 보쌈과 조합이 부족함, 새우젓이 있었다면 더 좋을 듯)
- 부추전 9점 (토핑이 골고루 펼치지 않고 몇곳에 몰려있는 ^^; 제가 먹은건 오징어가 거의 없었어요 ㅋ)
- 돼지숙주볶음 8점 (맵지는 않은데 뭔가 입안이 화끈거리고 짠 맛이 강함)
- 막더덕삼겹 9점 (매운 맛은 좋은데 역시 짠 맛이 강함)
- 멸치국수 7점 (타 지점에 비해 육수의 깊은 맛이 부족하고 중면이라 그런건지 면에 물기가 덜 빠진건지 면과 육수가 따로 노는 맛이었음)
- 인테리어 8점 (만복국수하면 떠오으는 창살있는 미닫이 문이 없어서 좀 아쉬움. 그리고 애니와 걸그룹등이 오시는 손님들의 연령대와 맞을지도 의문, 어제보니 대부분 직장인이던데)
- 서비스 8점 (사장님은 친절하셨는데 서빙하시는 분의 미소가 부족함, 공짜 손님이라 그랬을라나요? ^^;)"


이렇게 해서 트윗 수는 61개입니다. #sfood가 붙은 평가만 집계했습니다. 평가단 점수는 30점입니다. 그리하여 총 점수는 91점이네요. ^^

5월의 <서바이벌 레스토랑> 결과 :
2011/06/01 - [서바이벌 레스토랑] 5월의 결과는? 두둥~ 음악국수집 VS 문스시(도곡)


참가해주신 평가단 여러분과 음식을 제공해주신 음악국수집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음악국수집(만복국수 강남점)
070-8119-5128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824-25 대우디오빌플러스 지하1층

음악국수집 : http://www.music-noodle.com 



서바이벌 레스토랑은 한 달에 2개의 레스토랑이 한 판 붙는 '소셜 버라이어티'입니다. 한 판 붙는다는 표현을 썼지만 각각 제공하는 메뉴가 다르기 때문에 서바이벌은 재미의 한 요소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가하실 레스토랑 관계자분들은 foodsister골뱅이gmail.com으로 연락주세요. 참가 안내문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먹는 언니와 함께 토크를~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