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콩의 여행 : 콩처럼 작은 발걸음으로 원하는 곳까지 걸어가보기. 큰 일을 콩처럼 작게 쪼개서 하면 훨씬 수월하다. 느리지만 착실하게 조금씩 가면 언젠간 도착한다. 뭐 그런 의미로 붙인 '콩의 여행'. 




콩책과 관련하여 뭔가를 준비하고 있다. 아직 내용들이 완성되지 않아 밝힐 순 없지만 큰 주제는 이렇다. '나만 하던 콩책 프로젝트, 동족과 함께 해보자'. 


이걸 10월에 짜잔~ 공개할 건데... 아니 그 전에 9월에 공개하고 10월부터 시작할건데 그 전에 홈페이지가 하나 있어야할 것 같아서 콩의 여행을 시작했다. 이른바 '콩책방 홈페이지 제작 편'. 디자인, 프로그램 개발, 이딴 거 없다. 공개 디자인, 공개 프로그램으로 간다. 


내가 선택한 건 '배추빌더'와 '배추스킨'. 그누보드 기반으로 돌아가는 프로그램인데 무료다. 곱슬최씨라는 분이 만들었고 그 분은 마이위트라는 사이트를 오랫동안 운영해오셨는데 엄청나게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유료로 판매하신다. 


XE도 있고 워드프레스도 있고 킴스보드 등등 많고 많지만 그 중에서 배추빌더와 스킨을 선택한 건 무료 중에 기능 막강하고 그나마 내가 잘 다룰 수 있는거라. 그리고 혹시 기능이 더 필요하다면 마이위트에서 사다 쓰는 걸로. 꽝꽝꽝. 


그래서 오늘, 예전에 다른 거 하려고 구입해놓았던 월 500원짜리 웹호스팅(카페24)에 배추빌더 & 배추스킨을 설치하고 기본설정에서 홈페이지 이름만 '콩책방'으로 변경. 









오늘 콩의 여행은 여기까지 하는 걸로. 넘 많이 하면 지친다. 다른 것도 할 것이 밀렸는데... 하지만 재미있으니까!!!


내일은 대충이라도 로고 부분을 바꿔볼까나...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