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이번엔 로이트와 대졸고졸취업본부를 한꺼번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이트'는 프리랜서, 투잡에 가깝고 '대졸고졸취업본부'는 취업입니다만 일자리를 얻는다는 의미에서 어느정도는 같은 맥락이라 생각됩니다. 


먼저 '로이트' 소개입니다. 로이트는 가상 비서 서비스입니다. 자신이 서비스할 수 있는 것들과 서비스 가능한 시간 등을 입력해놓으면 인력이 필요한 사람들은 검색을 통해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셈입니다. 그래서 저는 투잡/프리랜서 매칭서비스라고 해석해봅니다. ^^;





아르바이트 매칭시스템과의 차별점이라면 단순 아르바이트직과 달리 자신의 능력을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나은 벌이가 될 수 있고 시간 역시 자신이 가능한 시간을 제시하기 때문에 기존의 직장 등을 포기하지 않아도 추가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겁니다. 


아래는 발표자료입니다. 슬라이드로 보시다 화면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



다음은 '대졸고졸취업본부'입니다. 회사대표는 자신이 지방대 출신에 토익점수도 235점, 학교 성적도 3.29이었지만 괜찮은 회사에 취업에 성공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 경험을 바탕으로 대졸고졸취업본부를 창업했다고 합니다. 


스펙만으로 취업을 하는 것보다는 그 사람의 자질과 인성 등을 평가하여 파트너사에 추천하는 형식입니다. 파트너사도 조금씩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콕 찝어서 서비스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쪽으로 매칭되어 취업이 된다면 정말로 기분 좋아질 것 같습니다. 


역시 발표자료입니다. 슬라이드로 보시다 화면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대졸고졸취업본부 카페 : http://cafe.daum.net/ledsilk



012345678910111213141516






발표 중에 한 컷 찍었습니다. 뒷 쪽에서 많은 분들이 듣고 계셨습니다. 


행사를 준비한 KOCOA는 Korea CoWork Association으로 코코아라고 읽습니다. 코코아는 창업과 협업을 위한 모임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가입하시어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


웹사이트 : http://kocoa.net 

페북 그룹 : http://goo.gl/8ihXX


먹는언니와 토크를~

http://twitter.com/foodsister 

http://facebook.com/foodsister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