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청년창업박람회의 부대행사로 KOCOA에서 준비한 멘토멘티 만남의 장이 있었습니다. 먼저 사업을 시작해 성공한 멘토 7분과 멘토들과 이야기를 나눌 5-60명의 멘티들을 사전에 모집했습니다. 첫 번째 순서로 사업발표회를 가졌죠. 


첫 번째는 Green Way의 차량급발진 과실유무의 가속페달 감지가 블랙박스 디지털 데이터 표시되는 제품 소개였습니다. 급발진 사고가 많은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제품으로 운전자가 엑셀과 브레이크를 밟았는지의 여부가 블랙박스에 표시가 된다고 하네요. 





아래는 PPT자료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 쪽으로는 지식이 거의 없어 의견을 내놓기가 뭐하네요. ^^; 슬라이드로 보시다 화면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01234567891011



두 번째는 개인의 능력과 경험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인 '리본(LIBBON)'이었습니다. 이미 위즈돔 등으로 비슷한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데요, 마찬가지 형식의 사이트입니다. 다만 리본에서는 큐레이션이 좀 더 가미되어서 동영상 제작, 홍보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게다가 수수료는 부가세 등을 모두 합쳐 30%만 받습니다. 따라서 1만원짜리 강좌라면 강좌 주최자는 7천원의 수입을 얻는거죠. 





사실 겉으로는 수수료가 30%이하처럼 보여도 실상 진행해보면 30%이상의 수수료를 떼가는 업체가 많다고 합니다. 발표 후 동일한 경험/능력을 판매하는 경우는 어떻게 하실거냐는 질문이 나왔는데요, 그런 경우는 아직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앞으로는 에이전시의 형태로 운영을 해나갈 것이라 했습니다. 


역시 PPT자료를 첨부합니다. 컨텐츠가 있는 개인 분들이나 회사차원에서 강좌 등을 운영하실 수 있다면 홍보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웹사이트는 http://libbon.co.kr 


슬라이드로 보시다 화면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



아래 사진은 행사가 진행되기 전, 준비 중인 모습입니다. 다과도 준비했고 리허설도 했었어요. 도움 주신 많은 자봉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KOCOA는 Korea CoWork Association으로 코코아라고 읽습니다. 코코아는 창업과 협업을 위한 모임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가입하시어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


웹사이트 : http://kocoa.net 

페북 그룹 : http://goo.gl/8ihXX



먹는언니와 토크를~

http://twitter.com/foodsister 

http://facebook.com/foodsister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