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지난 토요일에는 KUCEO모임이 조촐하게 있었다. 강남역 근처에서 만난 우리가 가려는 카페 맞은 편에 뭔가 사람들이 줄을 좌악~ 서 있더라. 날이 덥기도 하고 해서 궁금증을 뒤로 하고 카페에 들어가 아이스 커피 마시며 한참 수다를 떨고 나왔는데, 줄 서 있던 사람이 좀 줄은 것 같아 다가가 보았다. 





보니까 BB탄 총? 하여간 그걸로 진열되어 있는 상품을 맞추는 게임이었는데 한 사람 당 2발을 쏠 수 있었다. 우리 일행은 남자 둘, 여자 둘이었다. 차례가 금방 올 것 같아 해보기로 했다. 상품을 맞히면 사은품을 준다나. 


행사는 남성화장품  DTRT에서 하는 거였다. 우리 후배들, 승부욕에 불타올라 쏘기 시작하고, 앞의 두 남자 모두 맞혔다. 오~ 세 번째가 나였는데... 실패. ㅠ.ㅠ 그리고 내 뒤에 여자 후배는 첫 발에 명중. 엄훠. 웬일이니~ 나만 못 맞혔네. -.-;




셋은 사은품 받았고 그 옆에 팝업스토어에도 들어가보았다. 뭔가 있어보이는 공간. 아트적이기도 하고. 





내가 이 이야기를 'FoodPlay 마케팅'이란 카테고리에 소개하는 이유는 여기서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는 모습을 보았기 때문이다. 




팝업스토어에서 인증샷을 찍어 올리면 사은품을 하나 더 준단다. 위치태그 넣는 건 필수. 그래서인지 조명이 사진 이쁘게 나오는 데 최적화된 것 같았다. 한 켠에는 아예 사진 찍으라고 무대(?)까지 만들어놨다. 남자 후배 한 명은 즉석에서 사진 찍어서 바로 올려 사은품 하나를 더 챙겼다. 

어차피 뿌릴 화장품 샘플, 남자들의 승부욕을 건드리면서 나눠준다. 게다가 팝업스토어로 인도하여 페이스북에 인증샷까지 찍어올리게 한다. 사진엔 '좋아요'를 눌러달라고 써있지만 안내하는 분은 인증샷과 위치태그를 부탁했다. 

DTRT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DTRTPage

재미있는 사례인지라 올려본다. 

- 먹는언니 페이스북 http://facebook.com/foodsister
- 먹는언니 컴퍼니 페이스북: http://facebook.com/foodsisterco
- 먹는언니의 FoodPlay http://foodsister.net 
- 먹는언니의 누들연구소 [누들로] http://noodlero.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