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LAY

제주오름 #1 아부오름, 낮지만 멋있어

먹는언니 2015. 10. 10. 19:55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얼떨결에 오른 지난 날의 따라비오름을 제외하고 오름을 자주 다녀보기로 작정하고 간 오름의 첫 번째다. 그런고로 따라비오름도 다시 한 번 가볼 생각이다. 왜 굳이 첫 번째로 아부오름을 선택했냐고 물으신다면 낮아서 그렇다고 대답하련다. 저질체력의 소유자로 낮은 것부터 시작해야하지 않겠나. 






아부오름엔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길가에 주차를 할 수 밖에 없다. 내가 갔을 땐 차가 10여대 주차되어있었는데 사람들 방문이 많을 때는 정말로 길가에 줄지어 서있을 것 같다. 


5분이면 정상에 오를 수 있다고 하더니 과연 그러하다. 늦어도 10분이면 오를 수 있다. 



아부오름에 오르고나니 정말로 많은 오름들이 눈에 들어온다. 360여개의 오름이 있다더니, 그것도 제주 동쪽에 많이 몰려있다더니 진짜 그렇다. 겹겹이 오름들이 보이는 풍경에 깜짝 놀랐다. 




아부오름의 분화구 둘레는 약 1.5km의 거리다. 분화구는 제주말로 굼부리라 부르는데 영화 <이재수의 난> 촬영 시 심었던 삼나무들이 아직도 잘 자라고 있다. 그 영화를 본 적이 없어서... 괜히 궁금해진다. 도대체 분화구 밑으로는 어떻게들 내려간 것일까? 한 번 구르면 떼굴떼굴일 것 같다. 


아부오름의 분화구다. 둥글게 심어져있는 나무가 아마도 삼나무들인 듯. 




별도포구를 걸을 때 바다에서 부는 바람도 참 좋았지만 오름에서 느끼는 바람도 굉장히 좋다. 특히나 나무사이로 불어오는 바람은 그 소리가 달라 더욱 좋다. 하지만 아무도 없는 캄캄한 밤에 나무 사이로 부는 바람소리를 들으면 공포스러울 것 같다. 





여기저기 소똥이 진짜 많다. 바싹 마른 것들도 있지만 싱싱한 것(?)들도 상당하다. 대체 소들이 언제, 어디로 올라와 먹고 싸고 가는 것일까? 사진 찍는데 정신 팔다간 소똥을 콱, 밟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