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1월부터 보고자했던 영화 중 하나가 바로 '평양성'이었어요. 전작이었던 '황산벌'을 너무 재미있게 본 탓에 '평양성'은 또 얼마나 재미있을까~ 기대감이 하늘을 찔렀습니다.

평양성
감독 이준익 (2011 / 한국)
출연 정진영,이문식,류승룡,윤제문,선우선
상세보기


이번에도 노장 김유신은 제대로 활약을 하지요. '황산벌'에서처럼 그는 신중하더군요. 제대로 한방(!)을 잘 아는 사람이었습니다. 학창시절에 배웠던대로 나당연합군은 고구려를 치고 신라는 당나라를 몰아낸다는 것. 그리고 고구려는 연개소문의 죽음 이후 아들들의 분열로 인해 망한다고 배웠던 것 같은데 과연 그렇더군요.

뭐 영화의 내용이 어디까지 진실이고 어디까지 허구인지 알 길이 없으니... 때는 무려 천년이 훨씬 넘는 과거의 일이니... 굵직굵직한 진실을 유지한 채 감독의 해석대로 요리하면 되는거지요.

개인적으로는 '황산벌'이 더 재미있었으나 '평양성'도 괜찮았습니다. 노사협약이 이뤄지는 모습도 보이고, 늙어 힘은 없어졌지만 더욱 여우 내지는 능구렁이 같아진 김유신도 볼 만했습니다.

그리고 거시기 역의 이문식의 비중이 굉장히 커졌더군요. 광수도 제법 많이 등장했구요. ㅋㅋㅋ 광수의 발전도 눈 여겨 볼만합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은 '조선명탐정'을 볼랍니다. 옛날 이야기는 참 재미있다니까요~ ^^

- 먹는 언니의 Foodplay http://www.foodsister.net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