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홍익세상에서는 하이씨엘이라는 서비스를 출시 예정입니다. 하이씨엘은 누구나 셀프로 쉽게 모바일 앱을 만들 수 있는 툴입니다. 사실 현재로는 앱 하나 만드는 데 몇 천만원씩 들어간다고 해요. 중소기업에서는 정말 만들기 힘든 현실이죠. 하물며 저같은 1인사업자는... 쿨럭.





현재 베타버전으로 나와있는데 좀 아쉬운 것은 안드로이드 기반 앱이라는 것이죠. 제가 아이폰이라 만들어도 어떻게 보여지는 지 통 알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안드로이드 폰을 또 하나 살 수도 없고...

그래도 아이폰 등 다른 OS도 개발 예정에 있다고 하니 기대해봅니다.





현재 베타버전은 http://www.hiciel.com/download.hi 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곧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앞서 앤퍼브 관련 포스트에서도 말씀 드렸듯 저 같은 블로거에겐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외식업체에게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앤퍼브와 하이씨엘이 봄, 늦어도 여름에는 나올 것 같은데 저와 함께 작업을 하는 외식업체에게는 제작한 컨텐츠를 묶어서 전자책도 만들고 애플리케이션도 만들면 참 좋겠네요. 그쵸?
( 관련 글 : 2011/03/06 - 누구나 전자책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다~는 사실~ NPUB )

앤퍼브, 하이씨엘 외에도 리드빌드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리드빌드는 아마추어 작가들을 위해서 책을 조금씩 써서 완성할 수 있는 인데요, 아트폴리라고 아마추어 화가들을 위한 사이트를 만들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이노무브 그룹에서 런칭한 사이트입니다.

아트폴리와 마찬가지로 아마추어 작가들을 위해 작품을 여러 곳에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 같네요. 현재는 무료구독만 가능하지만 추후에는 유료구독도 가능하게 된다고 합니다. 함께 책쓰기도 가능해서 만화, 삽화와 함께 글쓰기를 진행할 수도 있어요. 곧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하니 기대해보세요. 설명회 소식은 또 전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너무나 기대하고 있는 서비스라 '익사이팅 컴퍼니' 프로젝트로 인터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앤퍼브와 하이씨엘도 인터뷰 해봤으면 좋겠네요. 한번 들이대봐? ^^;

잘만 활용하면 제가 꿈꾸던 그 세상이 더 빠르게 올 수 있을 것 같네요.
개발자 여러분 살앙해요~~ ^^ 그리고.. 스마트폰 세상에 온 것도 환영해요~~

- 이 글은 블사조닷컴에도 올라갑니다.

먹는 언니의 Foodplay http://www.foodsister.net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