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서바이벌 레스토랑'을 기획,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계세요. 완전 기뻐요~ ^^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서바이벌 레스토랑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평가항목, 선발기준, 진행방식은 상황에 따라 조금씩 변경될 수 있으며 컨텐츠에 동영상, 만화 등이 추가적으로 제작될 수 있습니다. 많은 TV프로그램도 그러하듯 '서바이벌 레스토랑' 역시 제자리를 잡으려면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이 점 양해바랍니다. :)


기본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매월 두 곳의 레스토랑이 간단한 서바이벌을 벌이는 컨셉입니다.

참가 레스토랑에서는 음식을, 평가단에서는 평가 및 트윗을 제공해주시면 됩니다. 평가단 2차 토크 시 음료 비용은 각출입니다.

꼴찌닷컴에서 편집해주신 제 셀프동영상입니다. 소셜 버라이어티 '서바이벌 레스토랑'과 제 목표가 간단하게 잘 편집되어 나와 있으니 참고해주시고 떨고 있는 전 애교로 봐주세요. :)




4월 첫 번째 참가 레스토랑 안내 : 제주 말고기 스페셜~ [제라한] 평가단 모집



[ 평가단분들을 위한 가이드 ]


서바이벌 레스토랑은 소셜 버라이어티입니다


소셜 버라이어티... 하면 어떤 건지 감은 잡히시죠? 네. 그 감처럼 소셜웹을 통해 레스토랑을 선보이고 평가단을 모집하고 역시 소셜웹으로 피드백을 받는 형식의 버라이어티입니다.


서바이벌 레스토랑은 트위터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실시간의 강점을 지닌 트위터를 기반으로 평가단을 모집하고 시식 중에도 트윗타임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이 있으시고 트위터 계정도 있으셔야해요. 평가단으로 뽑이신 분들은 메뉴가 나올 때마다 자신의 트위터로 트윗해주시면 됩니다. 해쉬태그는 #sfood 입니다.

추가 20110512 / 트위터엥서 해쉬태그를 붙인 데이터 리스트가 일정시간이 지나면 삭제되는 관계로 평가단 지원 자격을 블로거로 확대하였습니다.

평가단의 트윗 등 #sfood 해쉬태그가 붙은 트윗 수마다 1점씩 부여됩니다. 미처 평가단으로 참석하지 못한 트위터리안 분들은 열혈 트윗 부탁드립니다. :) 단 해쉬태그가 없으면 숫자를 파악할 수가 없겠죠? ㅠ.ㅠ

점수에 반영되는 트윗 마감시간은 시식회 당일 23시 59분 59초까지입니다.

평가단의 트윗에 반응을 보내주신 트위터리안 분들 중 몇 분에겐 선물을 드리고 싶은데 아직 마련된 것이 없습니다. 저 역시 무료로 행사를 진행하는지라... 혹 협찬을 받게되면 그 상품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협찬 가능하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foodsister


서바이벌 레스토랑은 평가단의 점수도 반영됩니다


슈퍼스타K에서 '제 점수는요~' 이 말이 유행됐죠? 마찬가지로 시식을 한 후 24시간 이내에 점수를 제 트윗 DM으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10점 만점입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서바이벌 레스토랑은 건전하고 건강한 평가를 먹고 삽니다


평가단으로 선발되신 분들은 점수 외에 건전하고 건강한 평가를 운영하시는 블로그나 제 메일로 일주일 이내에 보내주셔야합니다. 평가단의 의견을 정리하여 참가 레스토랑에게 전달되고 답변이 필요한 경우 취합해서 제 블로그에 종합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 레스토랑 관계자분들을 위한 가이드 ]


매월 셋째주에 참가 레스토랑 모집 공고가 나갑니다


제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매월 셋째주에 참가 레스토랑 모집 공고가 나갈 예정입니다. 제 메일로 참가신청을 하시면 매월 두 곳의 레스토랑을 선발하겠습니다. 선발 기준은 따로 공지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소셜적 마인드과 트위터 활용도입니다.



쉐프의 추천요리 or 사장님의 추천메뉴를 구성해주세요


참가 레스토랑으로 선발되시면 쉐프의 추천요리나 사장님의 추천메뉴를 5인분 정도 구성해서 사진을 보내주세요. 그리고 식당 소개, 운영 소셜웹 주소 등을 보내주세요. 이건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제 블로그에 평가단 모집 글이 공개되니 자료를 잘 준비해주세요. ( 참고 : 2011/04/13 - [서바이벌 레스토랑] 제주 말고기 스페셜~ [제라한] 평가단 모집 )





서바이벌 레스토랑 평가단 방문 일정


평가단 모집 공고가 나감과 동시에 방문 일정을 통보해드립니다. 특별한 예외가 없는 한 평일 저녁입니다. 메뉴가 나올 때마다 설명을 곁들여주실 수 있으면 아주 좋습니다. ^^


반응 트윗수와 평가단 점수


평가단이 시식 중 자신들의 트위터로 보낸 트윗에 반응하는 트윗 수와 평가단의 점수를 합산한 것이 레스토랑의 최종점수입니다. (점수 평가항목은 조금 더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참가 레스토랑에서 트위터를 하신다면 더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겠죠? ^^


피드백


평가단과 저의 의견, 그리고 트위터로 반응을 보내주신 트위터리안 분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문의에 대한 답이나 오해가 있다면 풀어주실 기회를 드립니다. 역시 메일로 답변을 주시면 제가 정리하여 포스팅합니다. 전 이것이 진정한 소셜이라고 생각합니다.


먹는 언니와 계속 소셜PR을 하실 경우


서바이벌 레스토랑 이후 먹는 언니와 함께 계속 소셜PR을 하실 경우는 회원사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서바이벌 레스토랑에 참여하지 않는 레스토랑에서도 회원사로 가입 가능하십니다. 회원사 가입 문의는 개별적으로 해주세요. :)

먹는 언니와 함께 토크를~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