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 http://welikenoodles.com




홍대를 걷다 우연히 발견한 차이니즈 누들바 '수안라'입니다. 발견했을 당시 바로 들어가지는 못했고 찜해두었다 며칠 후에 가보았죠.

생각했던 것 보다 작은 공간이라 한 번 놀랐고 Bar형태로 쉐프와 이야기를 하며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두 번 놀랐습니다. 뭐 그냥 조용히 먹을 수도 있겠죠? ^^ 그건 맘대루~


차오미엔


차오미엔과 쏼라펀을 시켜봤습니다. 차오미엔은 해물볶음면이지만 쏼라펀은 이름도 생소하고 맛도 생소했습니다. 쉐프님께서 강렬한 맛이라고 소개하면서 똠양꿍을 먹어봤냐고 하시더군요. 전 먹어봤습니다만 그 맛과 비슷하다고 하셨습니다.




수안라에서는 바로 Bar에 앉아서 볼 수 있는 형태로 요리를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요리를 하고 있는지 아주 잘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차오미엔을 하는 중에 펼쳐졌던 불쑈입니다. :)

차오미엔은 제가 볶음면을 좋아하고 숙주 또한 좋아하기 때문에 정말 맛있었습니다. 담백하고 아삭하고~~


쏼라펀


위 사진이 '쏼라펀'입니다. 제가 숙주를 좋아한다고 하니 숙주를 많이 주셨네요. 숙주 밑에 당면이 들어있습니다. 당면이 싫으시면 감자면으로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상당히 시큼하고 매콤한데 그 맛이 강렬하면서도 오묘합니다. 제가 강렬한 맛을 좋아하나봐요. 쏼라펀을 먹으니 차오미엔 쪽으로는 젓가락이 잘 안가더라구요. 그리고 더 웃겼던 건 먹고 난 다음 날에 맛이 생각나면서 또 먹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조만간 또 가보지 않을까... 스스로 의심되면셔...

국물에 푹 젖은 숙주와 당면을 함께 먹으면 입 안 가득 퍼지는 그 강렬한 맛... 아 침 고이네요.




식당은 이런 형식입니다. 바처럼 되어있고 별도의 테이블은 없습니다. 의자도 높았는데 손님과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서랍니다. 쉐프님이 정말 힘차시고 재미있으세요. (목소리 증말 크시다능... 쩌렁쩌렁~~ ) 재미있게 장난치시면서도 CS에는 소홀함이 없으십니다.

칭따오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우리가 식사를 하고 있는 중에 잠깐 시간 때우러 왔다면서 군만두에 칭따오 한병 드시는 여성분도 계셨습니다. Bar 형태니까 쉐프님이랑 대화를 나누며 맥주 한 잔 하시더라구요. 참 재미있는 곳입니다.

군만두 역시 보는 앞에서 바로 튀깁니다.




수안라의 쉐프님이십니다. 특별히 포즈를 취해주셨습니다. 정말 재미있으시죠? 혼자 가셔서 식사를 해도 부담없는 곳입니다. :)

수안라(Suanla)
070-4095-9363
서울 마포구 서교동 358-68 1층

쏼라펀, 차오미엔, 딴딴미엔 8,000원




- 먹는 언니의 Foodplay http://www.foodsister.net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